LINEAGE M X PXG [MASTERPIECE]

INFO
  • YEAR 2024.09
  • PLACE 성수, 서울
  • CLIENT NC SOFT
  • AGENCY Automatic
  • CATEGORY COMMERCIAL
DIRECTING · 하이로우
PM · 하이로우
DEVELOPE · 하이로우
DESIGN · 하이로우

리니지M과 PXG의 콜라보 팝업스토어 'MASTERPIECE'에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MASTERPIECE POP-UP

리니지M과 PXG의 협업 팝업스토어 《MASTERPIECE》에 참여하여,
방문객들이 직접 플레이하며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콘텐츠 2종을 제작하였습니다.
이 팝업은 총 3개의 퀘스트로 구성되었으며, 하이로우는 그 중
‘Quest 1: 강인함 (터치형 협업 게임)’
‘Quest 3: 결단력 (OX 퀴즈 콘텐츠)’를 담당하였습니다.

두 브랜드의 팬이 방문하는 공간인 만큼, 몰입도 높은 연출과 직관적인 체험 방식을 중점적으로 고려하였으며,
2인 이상이 동시에 체험하는 운영 방식에 맞춰 콘텐츠 연출 방식을 설계하였습니다.


2D 애니메이션 / H1GH-L0W
3D 애니메이션 / H1GH-L0W
VFX / HIGH-L0W
개발 / H1GH-L0W
SFX / eov
Quest 1. 강인함

보스 몬스터 협동 처치 게임

리니지M의 보스 몬스터인 린드비오르발라카스를 30초 안에 처치하는 게임형 콘텐츠입니다.
몬스터 위에 랜덤하게 표출되는 타깃 영역을 반복 터치해 HP를 감소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터치 영역을 가로로 넓게 배치하여 다인 체험에 용이하도록 제작했습니다.

이번 콘텐츠는 모든 소스가 정적인 2D 이미지로 제공된 상태에서, 사용자가 직접 플레이하며 몰입할 수 있는 게임형 체험으로 구현해야 했습니다.

특히 보스 몬스터 애니메이션은 단순 이미지 몇 장으로 2.5D의 생동감을 표현해야 했기 때문에, 기존의 After Effects 기반 모션만으로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실제 게임처럼 보이도록 움직임, 카메라 워크, 레이어링 기법 등을 유기적으로 조합해 구성했습니다.

린드비오르 리깅 애니메이션

발라카스 리깅 애니메이션

몰입도 높은 애니메이션 연출을 위해 Spine 툴을 활용하여 각 캐릭터의 행동을 In, Out, Idle, Attack, Hit 등 세분화된 액션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이후 Spine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을 Unity 환경에 연동하여, 각 상태 간 전환이 끊기지 않고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개발하였습니다.

현장 테스트 타임랩스

Quest 3. 결단력
브랜드 정보 기반 OX 퀴즈

본 콘텐츠는 리니지M과 PXG의 콜라보레이션 정보를 바탕으로 구성된 OX 퀴즈 체험입니다.

참가자는 바닥 LED 위에 서서 정답이라고 생각되는 O 또는 X를 선택하며 게임에 참여합니다.

정답과 오답 선택 시, 각기 다른 시각적 효과를 통해 몰입도 높은 체험을 제공합니다.

정답을 선택하면 금빛 가루가 퍼지는 이펙트
오답을 선택하면 바닥이 무너지는 이펙트가 연출됩니다.

플레이어가 현실 공간에서도 리니지M의 세계를 자연스럽게 체감할 수 있도록,

게임 속 그래픽 스타일과 감성을 기반으로 전체적인 무드와 애니메이션을 설계했습니다.
이로써 현실과 가상 세계가 하나의 경험으로 연결되도록 연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