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P SHOWROOM

INFO
  • YEAR 2024.04
  • PLACE DDP, 서울
  • CLIENT DDP SHOWROOM
  • AGENCY -
  • CATEGORY COMMERCIAL
DIRECTING · 하이로우
PM · 하이로우
DEVELOPE · 하이로우
DESIGN · 하이로우

서울 DDP에 새롭게 오픈한 DDP SHOWROOM의 공간을 채우는 영상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새롭게 오픈한 패션 복합 문화 공간 DDP SHOWROOM을 위해
총 4종의 미디어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였습니다.

하이로우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DDP SHOWROOM의 콘셉트와 공간 특성을 분석하여,
각 콘텐츠가 브랜드·공간·방문자 간 연결점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 단계부터 연출까지 총괄했습니다.

프로젝트 매니징 / H1GH-L0W
VFX 모델 디자인 및 애니메이션 / H1GH-L0W
Metal 모델 디자인 및 애니메이션 / H1GH-L0W
Fabric 모델 디자인 및 애니메이션 / WAEGO STUDIO
‘LED Column’ 콘텐츠 디자인 / H1GH-L0W
‘EXIT’ 3D 레벨 디자인 / H1GH-L0W

LED TUNNEL

단순히 시선을 끌기 위한 장면이 아닌,
DDP SHOWROOM으로 향하는 관객의 동선을 유도하는 비주얼 포인트가 되도록 연출했습니다.

다양한 문화와 국적이 교차하는 도시 속 공간이라는 맥락을 고려해,
인물의 얼굴과 형태를 직접 드러내기보다는 불, 빛, 연기, 금속, 패브릭 등의 자연/소재 요소를 조합하여 추상적 인물군을 구성했습니다.

각각의 인물군은 길게 이어진 LED 전면을 마치 런웨이처럼 활용하여,
DDP SHOWROOM으로 진입하는 듯한 서사적 행진 구조를 형성합니다.

VFX

METAL

FABRIC

LED COLUMN

해당 공간의 키 컬러인 Red 계열을 주조로 한 컬러 무빙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공간을 구성하는 세로 대각선 기둥의 설치 각도를 분석하여, 컬러의 흐름이 자연스럽게
상·하 방향으로 이동하며 기둥의 구조와 유기적으로 연결되도록 연출하였습니다.

정적이지 않은 컬러의 변화는 공간 전체에 리듬과 감각적인 긴장감을 부여하며,
브랜드의 강렬한 인상을 시각적으로 각인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EXIT

이번 콘텐츠는 다양한 국적과 문화를 상징하는 캐릭터들이
도시 속 공간 ‘DDP SHOWROOM’으로 들어온 후,
다시 외부 세계로 나아가는 전환의 순간을 시각화 한 출구 콘텐츠입니다.

입구 콘텐츠에서는 불, 연기, 빛, 금속 등 추상화된 소재로 구성된 캐릭터들이 런웨이처럼 LED를 따라 입장했다면,
이 콘텐츠는 그들이 쇼룸을 지나 제3세계적 감성을 담은 동굴 내부에 도달한 시점에서 시작됩니다.

영상은 동굴 내부에서 외부를 향해 바라보는 시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출입구의 위치와 영상 속 동굴 입구가 싱크되도록 설계되어,
관람객이 또 다른 세계로 나아가는 듯한 몰입형 경험을 제공합니다.

색감 표현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동굴 내에는
형형색색의 수정 오브제를 배치하여 시각적 포인트를 더했고,
투사면의 곡면 구조에 맞춰 주요 요소들을 유기적으로 배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