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P SHOWROOM [FOOH]

INFO
  • YEAR 2024.07
  • PLACE DDP, 서울
  • CLIENT DDP SHOWROOM
  • AGENCY -
  • CATEGORY COMMERCIAL
DIRECTING · 하이로우
PM · 하이로우
DEVELOPE · 하이로우
DESIGN · 하이로우

DDP SHOWROOM 오픈 홍보를 위한 FOOH 콘텐츠 제작

DDP SHOWROOM의 오픈을 알리기 위해 FOOH(Fake Out Of Home)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목적은 대중에게 쇼룸의 존재를 임팩트 있게 알리고,
각 편이 온라인상에서 바이럴될 수 있도록 시리즈형 단편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는 것이었습니다.

패션의 중심지 동대문에 위치한 공간의 감각적인 분위기도심적 매력을 살려,
영상에서도 그 생동감을 고스란히 담아내고자 연출했습니다.

영상 콘텐츠 디자인 및 개발 / H1GH-L0W
사운드 / eov

작업 과정

GACHA MACHINE

DDP 쇼룸으로 향하는 상징적 공간인 ‘미래로’를 배경으로,
가챠머신을 모티브로 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머신에서 튀어나오는 캡슐 속 패션 오브제를 통해 쇼룸이 지향하는 트렌디한 감성을 전달하고자 했으며,
DDP의 유려한 곡선 구조를 활용해 캡슐이 유려하게 굴러가는 연출로 몰입감을 더했습니다.

FABRIC

DDP 쇼룸의 위치를 직관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DDP의 아이코닉한 곡선 형태를 영상 내에서 직접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건물 외벽이 다양한 질감과 컬러의 패브릭으로 변화하는 연출을 통해,
쇼룸이 제공하는 패션의 다양성과 감각적인 경험을 시각적으로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사용된 컬러는 DDP 건축 외관의 금속 질감과
쇼룸의 키 컬러를 모티브로 하여 공간과 브랜드의 연결성을 강화했습니다.

각각의 패션 소재가 지닌 질감의 특성을 시각적으로 살려,
전환 방식에도 차별화된 트랜지션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Glitter’는 샤의 가벼움처럼 흩날리며,
‘Puffer’는 폴리에스터가 부풀듯이 팽창하며,
‘Knit’는 앙고라 니트가 짜이듯 부드럽게 연결되는 방식으로 구성했습니다.

MEGA BOOPOO

DDP SHOWROOM과 협업하여, 캐릭터 ‘MEGA BOOPOO’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전시 홍보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DDP 건물 뒤에 숨어 있던 MEGA BOOPOO가 등장해 관객에게 인사하며,
캐릭터와 시청자 간의 인터랙션을 유도하는 장면 연출로 전시의 흥미를 유발했습니다.

풍선처럼 몽글몽글한 BOOPOO의 질감을 텍스트에도 반영하여,
비눗방울이 부유하는 듯한 가볍고 유쾌한 움직임을 더했습니다.